본문 바로가기

호주(Austrailia)

[동영상] 몽환적 걸음속으로.. 깁슨스텝



호주 그레이트 오션로드에는 곳곳의 멋진 절경 포인트가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12사도이지만, 저에게 기억이 남는 곳은 깁슨스텝(Gibson Steps)입니다.
깁슨 스텝은 12사도 중의 하나를 아래에서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차량에서 내리면 바람에 의해 관목과 멀리 12사도가 더 보고 싶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깁슨스텝은 700m의 작은 해안가이므로 보이시는 것처럼 절벽을 따라 좁게 만들어 놓은 계단을 따라 내려오실 수 있습니다.


안으로 오목하게 파여있는 이 곳에 저 계단이 만들어지기 전에 오게 되었다면 완전한 고립감을 느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반대쪽 오른쪽을 바라보면 여기를 떠나기 힘든 풍경이 이어집니다.


강한 바람과 파도가 만들어내는 자욱한 안개가 이곳을 더욱 몽환적으로 빠져들게 만들어줍니다. 한걸음 한걸음 다가갈 때마다 12 사도상은 커다랗게 다가오며 햇빛은 가려져 극명한 그림자를 만들어줍니다.


가장 위에 올려놓은 동영상을 보시면 알시겠지만, 귀가 멍할 정도로 웅장 파도소리와 함께 빨려들어갈 모습에 한 걸음씩 다가가게 됩니다. 투어로 참가했기에 정해진 시간안에 돌아보고 올라갔지만, 분명 따로 왔었다면, 하루종일 보고 있었을 겁니다.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고 상상을 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여기서 찍은 사진들 다 제 맘을 흡족하게 해주네요. (하하) 다들 이 곳에서 맘에드는 사진 하나 건지셨을 듯 합니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물안개의 시원함과 갑작스럽게 밀려들어오는 파도에 유의해야합니다.
헬기투어에서 마냥 작아보였던 12사도 바위가 가까이에서 보면 이렇게 거대하고도 위대해 보입니다. 저기 왼쪽에 앉아 계신 분들은 파도에 발이 다 젖었습니다.



깁슨 스텝.. 많은 관광객분들이 투어 시간에 쫓겨 충분히 감상하지 못하는 곳입니다. 역광과 함께 웅장한 파도가 피어오르게 만드는 몽환적분위기가 꼭 들여야 할 곳으로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