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배낭여행(Europe)

언덕위의 중세도시 아시시 이탈리아 (Assisi, Italia)

언덕위의 도시 아시시(Assisi)

아시시에서 차를 타고 나오며 뒷자석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 퀄리티가 좋지는 않지만,
푸르스름한 저녁에 하나둘 불빛이 켜셔 있는 모습이 꿈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그 색깔과 은은한 조명이 로맨틱하고 신비로와
꼭 알라딘이 양탄자를 타고 언덕위를 돌며 나올 것 같다며 눈을 떼지 못했었어요.

이탈리아의 전혀다른 느낌의 중세 도시 아시시를 가보고자 합니다.










  ● 아시시 (Assisi)
 이탈리아 중부 움브리아자치주에 있는 도시. 인구 2만 4400명(2002). 라틴이름은 아시시움(Asisium)이다. 로마시대에 이미 번영했으며, 언덕위에 위치한 이 도시는 프란체스코회를 창설한 성(聖) 프란체스코의 출생지로 알려져 있다. 그의 무덤 위에 세워진 성 프란체스코성당과 그의 생애를 그린 B. 조토의 벽화 등이 있으며, 순례자·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도자기와 자수의 산지이기도 하다.(출처 : 야후 백과사전)
  ●  아시시 관련 여행 홈페이지 : 1) www.assisionline.com, 2) www.assisiweb.com
  ●  가는법 : 기차로 로마(Rome) -> 폴리노(Foligno) 이동 후 20분 마다 있는 버스로 아시시 이동

  ● 아시시의 성 프란체스코와 프란체스코 회의 바실리카 유적(Assisi, the Basilica of San Francesco and Other Franciscan Sites)
  성 프란체스코 대성당에는 Cimabue, Pietro Lorenzetti, Simone Martini and Giotto에 의한 중세미술의 걸작품을 볼 수 있으며 이는 이탈리아와 유업의 예술과 건축의 발전헤 한 기준점이 되었습니다. 이 곳은 200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아시시의 지하철역부터 조금 느낌이 색다릅니다.
까만 간판에 흰색으로 옛스럽게 쓰여진 글씨체가 여기가 아시시가 중세도시의 컨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아시시 시내지도> 출처 :  http://www.frommers.com/
* 볼거리(Attraction)와 숙소, 레스토랑 정보가 함께 나온 괜찮은 지도인 듯 합니다
아시시 마을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루 일정으로 둘러보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시시에는 수녀원에서 운영하는 숙소가 있는데요.
아시시에서만의 경건한 마음으로 숙소를 이용한다면 또 하나의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운영하는 곳마다 약간의 다른 룰이 있으니 사전에 주의사항등을 물어보시고 예약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 St. Anthony's Guest House
(Franciscan Sisters of the Atonement)
미국 단체에서 운영하는 수녀원으로 기거하고 계신 분중 한분 이상은 영어를 유창하게 하신다고 합니다. 직접 이메일로 예약할 수 있으며, 겨울엔 운영하지 않습니다.
 ● Address : Via Galeazzo Alessi, 10,  06081 Assisi (PG)
 ● Tel : (+39-075) 812.542
 ● Fax : (+39-075) 813.723
 ● E-mail : atoneassisi@tiscalinet.it


 



 2.
ALBERGO ANCAJANI
성 프란체스코 대성당에서 200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근접성이 좋고, 방마다 욕실이 모두 비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 Address : Via Ancajani 16, 06081 Assisi
 ● Tel : (+39-075) 815.128
 ● Fax : (+39-075) 815.129
 ● E-mail : albergoancajani@libero.it


제 각각 모양의 벽돌이지만 예쁘게 쌓아올린 벽돌집에  집앞과 창문마다 나와있는 화분들..
마을 거리 자체가 볼거리이고 그야말로 유럽분위기입니다.

언덕에 있는 마을이기에 길 사이로 보이는 하늘, 똔 다른 건물이 멋져보일때가 많습니다.
사잇길로 성 프란체스코 성당이 보이고, 비둘기가 날아올라주었네요.


골목 하나하나가 예뻤던 아시시

성 프란체스코 성당.

날씨가 흐려서 더욱 어둡게 보입니다만, 간결하고 뽀얀 색감이 기존의 유럽의 성당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시시는 성 프란체스코가 태어난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아시시의 부유한 포목상의 아들로 태어난 성 프란체스코는 청빈함과 신앙심으로 많은이들에게 교감을 주었다고 전해집니다.
특히 궁극의 진리는 명상과 직관적 통찰에 의해 체득된다고 하였으며 동물과도 대화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증명이라도 하듯 성당내의 벽화에는 새들과 얘기하는 (동물들에게도 가르침을 주었다고 합니다.) 그림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설교하는 성 프란체스코>
xti_1165
xti_1165 by Sacred Destinations 저작자 표시비영리
Dear Alight*
Dear Alight* by jikido-s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그의 이러한 마음가짐은 성당건축물에도 이어져 화려함보다는 우아함과 순수함이 살아 있는 예배당으로 지어졌습니다.
레 바캉스 관광지 : http://www.lesvacances.co.kr/dest/sights/view.asp?nactCode=ITUMBASS00&famsCode=ITASS00001
Assisi - Basilica di San Francesco
Assisi - Basilica di San Francesco by gengish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아무래도 여행을 한 후 일정시간이 지나니 자세한정보나 위치보다는 아시시 마을 전체에 대한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녁에 다시 돌아온 기차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