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배낭여행(Europe)/스페인(Spain)

마드리드 마요르 광장((Plaza Mayor, Madrid, Spain)

2004년 1월에 한겨울에 만났던 마요르 광장(Plaza Mayor)은 보수공사가 한창이였습니다.

마요르 광장은 마드리드의 가장 중심이 되는 광장입니다. 도시의 가장 중심부에 위치하는 것은 물론 푸에르타 델 솔(Puerta del Sol)에서도 매우 가깝습니다. 광장안에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 모두 평균이상의 가격을 받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에게 여전히 스페인의 타파요리와 와인을 맛볼 수 있고 지나가는 사람들 구경이 쏠쏠한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Esto es vida
Esto es vida by Paco CT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Alcañiz (II)
Alcañiz (II) by Luciti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하핫 2004년 당시 찍었던 동영상입니다. 소니 마비카로 찍은 건데, 그 때의 쌀쌀함과 약간의 황량함이 더해지네요.
물론 이 날은 스페일 공휴인이였다는 걸 감안하면,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 History
이 사각형 광장은 중세시대에 상인들이 주로 모여 살면서 상품을 매매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1560년 필립 2세는 건축가에게 이 곳을 광장으로 개편하여 만들것을 지시합니다.
공사는 필립 3세의 시대인1617년까지 지속되었으며 마요르 광장으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이 광장은 가로 120m 세로 90m(394ft x 295ft)의 크기로 4층짜리 목재건물로 둘러쌓여있습니다. 그러나 1631년, 1672년, 1790년 세번의 화재로 각각 재건되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드리드의 중심인 이 광장으로 다양한 축제 및 왕위F즉위식 등의 행사가 열리기도 했었습니다.

<마요르 광장 구글 지도 모습>
크게 보기

광장 내 펼쳐진 레스토랑, 카페들의 파라솔과 의자들까지 보이네요.

● 필립 3세 동상
광장한쪽에는 필립 3세의 동상이 있습니다. 2년동안 제작된 이 동상은 그의 업적을 기리고 있습니다.
Plaza Mayor, Madrid
Plaza Mayor, Madrid by shioshvili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 빵의 집 = 카사데라파나데리아 (Casa de la Panadería)
마요르 광장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은 바로 광장 북쪽에 위치한 4층짜리 카사데라 파나데리아(빵의 집)입니다. 특히 건물외벽의 프레스코화로 유명한데요. 90년대말에 한번 더 보수를 한 것이라고 합니다.
Casa de la Panadería
Casa de la Panadería by felipe_gabaldon 저작자 표시

(내용 출처 : 위키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