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Austrailia)/멜버른계획

[여행준비]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 예약 시 이것만은 따져보자! (Great Ocean Road Day Tour)

멜번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이 하나가 그레이트 오션 로드죠!
실제로 멜번여행상품을 보면 대표 이미지로 이 그레이트 오션로드를 올려놓은 곳이 많습니다.
아래 OO투어 등의 멜번상품에서도  역시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석양의 아름다운 사진이 걸려있습니다.


멜번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저 역시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가고 싶은 곳 중에 하나입니다!

멜번에서 어느정도 거리가 있고 차로 멋진 경치를 보면서 가야 하는데, 렌트카는 자신이 없기 때문에 (운전방향이 반대인 건 아시죠?) 투어 회사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어떤 곳이 있을까하여 Trip Advisor와 구글에서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결과를 토대로 어떻게 투어상품을 고르면 좋을지 저의 방법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1. 나의 일정과 테마는 무엇인가요?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200km에 이르는 장거리 코스이고 매 포인트 마다 다양한 뷰를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투어 회사도 이에 맞추어 시간별로 1일, 2일 그리고 3일 코스부터 최대 7일까지 마음 컷 느낄 수 있는 일정을 준비해 놓았네요. 실제적으로 일출,일몰을 볼 수 있는 와남불 1박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테마별로 클래식투어, 에코투어, 헬리콥터 투어, 하이킹 투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즐길 수 있도록 옵션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일정에서 하루밖에 투자할 수 밖에 없어서 1일 클래식투어 + 옵션으로 헬리콥터 투어(10분)을 넣어야 겠습니다.


2. 몇 명이 함께 이동하길 원하나요?


유명한 관광지인 만큼 다양한 투어 회사가 있습니다. 45명 단체 버스부터 10명 미니 밴까지~ 다양합니다.

* 다양한 그레이트 오션로드 투어 회사들!

차를 직접 보고 선택할 수는 없지만, 멜번 아침 일찍부터 그레이트 오션까지 2시간정도 걸리고 각 포인트 마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만큼 편안한 차량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45인승과 10인승의 각각의 장단점은 벌써 상상이 되시죠? 이는 본인의 성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각 투어사의 홈페이지에 차량에 대한 안내사항도 언급하고 있으므로 확인하시면 될 듯 해요.

  저는 소규모 그룹으로 각 포인트에서 몰려다니지 않고 천천히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이동할 수 있는 것을 선호해서 가능한 작은 그룹의 투어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3. 뷰 포인트는 당연히 점검해야죠.

그레이트 오션로드라면 꼭 들려야 할 포인트가 프로그램안에 포함되어 있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기본 관람 포인트>
1.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핑 포인트인 벨 비치(Bell Beach)
2. 그레이트 오션로드 입구에 있는 메모리얼 아치(Memorial Arch)
3. 아폴로 베이(Apollo Bay)
4. 포트 캠벨(Port campbel)l 국립공원 방문
5.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12사도 (Twelve Apostles) : <But 현재 7개의 사도 바위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 그레이트 오션 로드 붕괴 뉴스 클릭>
6.  아드고지 해안(Loch Ard Gorge)
7. 런던 브릿지 (London Bridge)

  저 역시 모두 포함된 투어가 좋네요.


4. 서비스 점검 (체크리스트)

다양한 옵션도 점검해야겠지요. 조금씩 나는 투어상품의 가격차이가 적정한 것인지, 싼게 비지떡인지 확인해봐야 마음이 편할꺼예요.

1. 숙소 픽업 서비스가 포함인지? 픽업장소 제한이 있는지?
2. 총 소요 시간이 얼마인지? (1 Day Tour 평균 : 10시간 또는 13시간)
3. 점심, 저녁 식사는 포함인지? 식사 장소와 메뉴는?
4. 옵션투어 가격 비교 (헬리콥터 등)
5. 추가 비용은 없는지?














  무료 픽업과 점심, 저녁 포함인 것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5. 리뷰확인하기 
저는 TripAdvisor에서 투어에 대한 리뷰를 조금 읽어 보았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물건을 살 때도 100% 리뷰를 믿는 것은 아니지만,
투어사 (http://www.tourstogo.com.au/great-ocean-road/tours/)

투어사 사이트 올려봅니다.
1. 넥스투어 : http://www.nextour.co.kr/Package_F/GoodsDetail_goods.asp?GetCode=NX5T010003&StartDate=20100331&Seq=5&FirstCode=NT&NTlmenu=&AdultFixedPrice=91500&MDDayChk=
2. Go West : http://www.gowest.com.au/
3. A Tour With A Difference : http://www.atwad.com.au/tour_gor.html
4. APT : http://www.aptouring.com.au/content.asp?Document_ID=24502
5. Wildlife Tour : http://www.wildlifetours.com.au/
6. Adventure Tours Australia : http://www.adventuretours.com.au/great-ocean-road-day-tour/
7. GOIN SOUTH TOURS : http://www.goinsouth.com.au/great-ocean-road-tours-melbourne-to-melbourne.html
8. AAT Kings (한국사이트 있음) : http://www.aatkings.co.kr/main/?doc=tour/detail.php&code=116
9. Melbourne's Best Tours : http://www.melbournetours.com.au/great_ocean_road.html


제가 투어 예약할 때 사실 이렇게 많이 비교하고 선택하는 편이 아니였는데,
언젠가 투어내용과 다른 곳에 들리게 되거나, 추가 비용이 현지에서 조금 든다거나 하면 투어 중에 갸우뚱하게 되는 순간이 있더라구요. 그런 걱정이나 마음없이 편하게 투어하기 위해서 조금씩 더 보게 되었네요.
아울러 그레이트 오션 로드 투어 이외에도 다른 투어 예약 시 위 사항을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사이트의 멋드러진 사진이나 광고멘트는 한귀로 흘려버려요. 정보만 체크해야하는게 좋답니다!